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 고객상담팀 > 정보마당 > 홈페이지이용안내

홈페이지이용안내

웹접근성을 준수한 홈페이지 이용안내

한국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는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CSS(cascading style sheets)로 구축된 홈페이지로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축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면 확대·축소 및 인쇄

홈페이지 상단의  글씨크게, 작게, 인쇄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을 확대·축소하여 보실 수 있으며, 인쇄를 원하는 본문의 내용을 편리하게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사용방법

  • 다음 링크로 이동하실 때는 Tab키를 누릅니다.
  • 이전 링크로 이동하실 때는 Shift+Tab키를 누릅니다.
  • 메뉴나 항목의 선택 또는 첨부파일 다운로드를 하실 때는 Enter키를 누릅니다.
  • 이전페이지로 이동하실 때는 백스페이스(←)키를 누릅니다.
  • 체크박스에 체크할 때는 스페이스바를 누릅니다.
  • 선택목록에서 이동하려면 위, 아래 방향키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를 보기위한 최적의 컴퓨터 환경

화면해상도 1024×768Pixel 이상을 권장하며, 그 이상의 해상도에서 보시면 화면에 더 많은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뷰어프로그램 제공

필요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및 열람하실 때 고객상담센터> 정보마당>  "뷰어다운로드" 메뉴에 있는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서비스 제공

한국교직원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상단에 통합검색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경우(MS Internet Explorer 경우)

  • 익스플로러(Explorer)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고급→탐색(또는 웹 보기)의 『URL을 향상 UTF-8으로 보냄(다시 시작 필요)』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으면 한글명 첨부파일이 다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 "체크표시"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열려있는 모든 익스플로러 창을 닫고 다시 익스플로러를 열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자서식(온라인신청) 모듈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지 않을 경우(Windows 8 포함)

  • 전자서식이 보이지 않거나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전자서식 다운로드]를 클릭하신 후 수동설치 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상 또는 기타 브라우저(Chrome, Firefox 등) 전자서식 다운로드

     Internet Explorer 9 이하 전자서식 다운로드

공인 인증 모듈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지 않을 경우(Windows 8 포함)

  • 공인 인증 모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아래의 [공인인증 다운로드]를 클릭하신 후 수동설치 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 이상 또는 기타 브라우저(Chrome, Firefox 등) 공인인증 다운로드

     Internet Explorer 9 이하

    • 전자서식 가입 및 청구 신청시 공인인증 모듈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공인인증 다운로드
    • 전자서식외 메뉴에서 공인인증 모듈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공인인증서 등록/해제/로그인 등) 공인인증 다운로드

윈도우 7기반, 익스플로러 버전 9에서 출산보조금 등 복지부조 신청이 완료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청구내역을 모두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청구신청'을 최종 클릭하였으나 '실명인증 확인이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만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 [패치프로그램 실행]을 클릭하여 실행한 후 다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패치프로그램 실행
  • 상단 메뉴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에서 "http://www.ktcu.or.kr"을 추가하여 진행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부조금 신청 또는 회원금융서비스 이용시 모든 내용을 입력하고, 전자서식 확인 후 '신청'버튼을 클릭하였으나
반응이 없을 경우

  • 복지부조금 신청 또는 회원금융서비스 이용시 모든 내용을 입력하고, 전자서식 확인 후 '신청'버튼을 클릭하였으나 반응이 없을 경우
  • [상세화면보기]를 확인하고 다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화면 보기

로그인 시 "Internet Explorer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 Windows XP 해결 방법 (SP3 로 업그레이드)Windows Update 및 윈도우즈 다운로드 센터에서 수동으로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Windows Update 사이트] : http://update.microsoft.com
    [서비스 팩 다운로드센터]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4
  • ※ 보안 취약성 문제로 행정안전부에서 SHA-2 암호 알고리즘을 SSL 인증서에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정보 : [] []
만족도

이 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 교직원신문
  • BLOG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