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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책

회원서비스 헌장 전문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직원 일동은 교직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이 교육발전과 국가번영의 원동력임을 깊이 인식하고 책임있는 경영과 신의를 바탕으로 친절과 봉사로서 회원 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우리는 공제제도의 효율적인 운영과 복지사업의 지속적인 확충으로 회원의 경제적 ·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1. 우리는 선진 경영기법의 도입으로 지식 · 정보화 사회에 부합한 경영의 질적 향상과 수익증대를 도모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회원의 선량한 재산 관리자로서 회원에게 불이익이나, 서비스가 불편 · 부당하게 처리될 경우
       이를 즉시 시정하도록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 표준' 을 설정, 공표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회원을 맞이하는 자세

회원이 방문하시는 경우
  • 본부 및 시 · 도지부에 설치된 '회원 상담실'로 방문하시는 회원을 맞이할 때에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반갑게 인사를 하고, 회원의 요구사항을 경청한 후 친절하고 성의 있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때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되지 않을 때는 약속한 시간에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 응대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실명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담 직원의 책상위에 명패를 비치하거나 명찰을 착용토록 하겠습니다.
  • 충분한 제도설명과 이용절차(요건)를 상세히 알려드려, 본회 직원의 업무 착오로 인해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께서 일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회원이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을 직원의 부서, 전화번호, 성명을 알려드리고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거나 즉시 답변해 드릴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전화번호를 포함한 메모를 전달하여 최대한 빨리 회원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상담이 끝났을 경우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회원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분야별 서비스 이행표준

회원만족의 공제 제도 확립
  • 우리는 공제제도의 부단한 개선보완과 신규사업의 개발로 회원의 경제적·사회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 우리는 회원의 생활설계에 필요한 공제제도 개발로 모든 교직자의 평생 복지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복리후생사업 영역확대
  • 우리는 회원 복지시설의 확충과 제도개선을 통해 회원의 정신적· 문화적 복지향상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인터넷포털서비스, 레저사업, 회원복지타운 건립 등의 신규사업 개발로 회원의 생활 편의를 증진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회원이 이용하는 제반 복지시설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 하겠습니다.
미래지향적 경영기반 구축
  • 우리는 조직의 정보화와 전문화를 통하여 경영의 효율성을 증대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경영현황 및 실적을 정기적으로 공표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회원 제일주의 기업문화 정립
  • 우리는 회원 대상의 제반업무를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회원이 공제제도를 이용함으로써 교직자로서의 보람과 자긍심을 갖도록 정중한 예의와 성실한 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견지하겠습니다.
회원서비스
  • 우리는 회원 대상의 제반업무를 다음과 같은 처리 기한을 준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제반업무 처리기한
    구 분 처리기한 처리결과 안내
    접 수 지 급
    급여금 지급 우 편 접수 후 3일 SMS SMS, 지급내역서
    (우편 또는 이메일)
    내 방 15:20 이전 내방시 당일
    15:20 이후 내방시 익일
    - -
    대여 지급 우편 · 인터넷 접수 후 3일 - SMS, 지급내역서
    (우편 또는 이메일)
    내 방 15:20 이전 내방시 당일
    15:20 이후 내방시 익일
    - -
    종     합
    복지급여
    지     급
    질병 · 사고 우 편 접수 후 15일 SMS SMS, 지급내역서
    (이메일)
    만기 · 해지 우 편 접수 후 3일 SMS 지급내역서
    (우편)
    내 방 15:20 이전 내방시 당일
    15:20 이후 내방시 익일
    - -
    제증명서 발급 인터넷 · 내방 즉시 - -
    Fax 요청 당일(증명서, 납입현황) - -
    우 편 1일 + 우편발송 소요기간 - -
    회원카드 발급 모바일 즉시 - -
    실물카드 12일 - -
  • 급여금 : 장기저축급여 (탈퇴 · 퇴직), 목돈급여(만기 · 해약), 퇴직생활급여(만기 · 해약)

    ※ 장기저축급여의 퇴직급여금은 퇴직일 이후, 목돈 · 퇴직생활급여 적립형 만기급여금 및 종합복지급여 만기급여금은 만기일 익일 이후에
    지급됩니다.

  • 제증명서 : 보험료 납입증명서, 보험증권재발급, 급여금 잔액증명서, 대여금 잔액증명서, 대여금 상환내역 증명서, 부담금납입현황,
    (재발급)목돈 · 퇴직생활급여약정서
  • 처리기한은 서류접수일로부터 적용되며 서류 보완기간, 휴일 및 공휴일은 제외한 기간입니다.
  • 종합복지급여 처리기한은 지급 사유의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 조사 완료일로부터 기산합니다.
  • 수신 동의(SMS · 이메일)여부에 따라 제도별로 처리결과 안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텔 할인 이용
  • 본회가 운영하는 호텔은 일반고객보다 회원을 우선하여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회원 및 가족이 호텔 이용시 숙박료 50%이상, 식음료 10%이상, 기타 부대시설 이용료 15%이상 할인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 친절과 봉사로 불편과 불만이 없도록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회원 예식장 및 기타시설 이용
  • 교직원공제회관에 설치된 회원예식장은 회원 및 가족에게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의 교육활동과 관련한 제반 행사는 실비부담 원칙으로 회의실을 대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본회 직원이 불친절한 행동이나 만족치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을 경우 연락 주시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주의 및 친절 교육을 통해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본회 직원의 과실 · 착오 · 업무처리 지연등으로 회원에게 불편을 끼칠 경우 10,000원~30,000원의 상품권으로 보상하겠으며, 직원의 잘못으로 회원에게 금전적으로 불이익이 있을시는 그에 상응하는 금액 또는 상품권으로 보상토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참여 및 의견 제시

  • 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주실 곳
    - 우 편 : (07345)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 한국교직원공제회 고객지원센터
    - 전 화 : 02-767-0608, 0667
    - 팩 스 : 02-767-0083
    - 인터넷 : e-고객센터 / 1:1 상담 게시판 / 1 : 1 상담 게시판 코너

회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 본회 홈페이지 및 ‘한국교직원신문’ 을 통하여 정보를 수시로 공개하고 회원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이용한 단순 상담 문의는 1일(24시간) 이내, 관련부서와 협의가 필요한 사항은 2일(48시간) 이내에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기한 내에 민원의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민원인에게 사전안내 후 최대 2회까지 처리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정보를 소중하게 다루며, 업무 목적 외에 사용되지 않도록「개인정보보호방침」에 의거 회원의 개인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회원 협조사항

본회 임직원은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회원 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있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회원 여러분은 친절하고 공정한 공제업무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회원번호, 소속학교(기관), 성명, 주소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직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은 칭찬해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본회와 시 · 도지부는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본부를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시 · 도지부를 찾아가 문의하시면, 모두가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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