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 공제제도 > 보험 > 가입안내 > 계약실효 및 부활

계약실효 및 부활

효력상실

  • 가입자가 제2회 이후의 부담금을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납입기일 다음날부터 납입기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부터 3개월이 되는 달의(단, 보장성급여 I 은 6개월) 말일까지를 부담금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하며 그 기간안에 부담금이 납입되지 않은 경우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부터 이 계약은 더 이상 효력을 가지지 아니합니다.
  • 효력이 상실되면 급여금 지급사유가 발생되어도 보장받으실 수 없습니다.

부활절차

부활요건

  • 2016년 9월 이전 출시상품 : 계약 효력이 상실된 후 2년이내 신청가능
    단, 해지환급금을 받은 경우 제외
  • 2016년 10월 이후 출시상품 : 계약 효력이 상실된 후 3년이내 신청가능
    단, 해지환급금을 받은 경우 제외

신청절차 및 문의처

  • 신규 개인가입 신청절차와 동일
  • 문의처
    • 보험가입상담 1577-3993(유료)
                       080-399-3993(무료)

유의사항

  • 부활 신청시 부활신청서의 고지사항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 승낙시 납입금은 연체된 부담금에 본회가 정한 이율에 따라 연체이자를 더하여 납입하셔야만 효력이 회복됩니다.
  • 부활 부담금 납입기간은 승낙일로부터 1개월이내 납입하여야 합니다.
  • 부활 신청을 하지 않으실 경우 해약환급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본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이 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 교직원신문
  • BLOG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