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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란

  •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 한국소비자원 CCM 인증제도 홍보동영상 [보러가기]

소비자중심경영 CCM은 소비자의 소리를 듣고 리더십, 시스템, 성과를 기본으로 서비스, 제품기획, 구매, 생산, 물류, 홍보, 영업, 품질 등을 수행하여 소비자효용증데와 소비자권익증진을 이룬다.

ccm 엠블럼 및 인증마크


CCM 인증 획득

  • 본회는 회원을 중심으로 한 기업문화 형성, 프로세스 개선 및 시스템 구축 등의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원불만의 사전예방과 신속한 사후구제 등의 적극적인 응대를 통해 모범적인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2년 신규인증부터 2016년 3차 인증에 이르기까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증서를 획득하였습니다.

2016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 수상사진 및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제 2044-2047호,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 - 기관명 : 한국교직원공제회 / 대표자 : 문용린 / 소재지 :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63시티 / 사업자등록번호 : 116-82-01348 / 인증유효기간 : 2017. 1. 1 ~ 2018. 12. 31 / 위 기업은 소비자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하였기에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합니다. 2014년 12월 11일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정재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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